🥪 서울 파니니 맛집
카페마마스는 주말에 브런치메뉴로 자주 찾던 곳입니다. 이번주말에는 IFC몰내에 있는 카페마마스를 찾았습니다. 위치는 IFC몰 1층에 있습니다.
🥪 카페마마스는?!
카페마마스는 2002년에 시작된 카페입니다. 2002년 당시 26세였던 창업자가 남편과 함께 서울 서소문 고가도로 아래 모퉁이에서 작은 카페를 열면서 시작됐습니다. 처음에는 샌드위치와 음료를 만들어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카페마마스본점은 서울 중구 서소문로 81에 위치했었으나 현재는 네이버지도에 검색되지 않은 것보니 폐점된 것 같아요 ㅠㅠ
클래식한 느낌의 작고 아담한 서소문 본점을 자주 찾아갔었는데 이제는 본점의 공간을 누릴 수 없다니 무척 아쉽습니다.
카페 마마스 서소문본점은 대형·상업적인 인테리어 이전의 모습을 간직했었고 화려하진 않아도 아늑하고 동네 카페 같은 정서가 남아 있어 한때 찾아가는 것을 즐겼었습니다. 이제 카페 마마스 본점은 사라졌지만 같은 메뉴와 맛으로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으니 이것으로나마 위안을 삼아야 할 것 같습니다.




카페마마스메뉴인 파니니와 샌드위치는 한강 등 피크닉 갈때도 포장해가기 좋은 메뉴입니다.



카페마마스는 현재 서울을 중심으로 20여개의 매장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카페마마스는 서울과 수도권 중심에만 매장이 있어 서울에 방문할 때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특별한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 주문 메뉴 | 쇠고기 가지 파니니, 감자스프, 케일청포도 주스
“겉바속촉에 풍미까지 좋은 쇠고기 가지 파니니 🥪”
쇠고기 가지 파니니는 카페마마스에 방문할 때마다 무조건 주문하는 저의 최애 메뉴입니다. 혼자 먹기에는 양이 많아 둘이서 나눠 먹습니다. 겉은 가지를 올려 바삭하게 구워진 빵, 치즈는 꾸덕하게 잔뜩, 양념된 소고기 등 조합이 잘 어울려서 풍미가 있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겉이 정말 바삭해서 바삭한 빵이 부서지면서 짭조름한 치즈와 양념소고기 맛이 어울려지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단연코 파니니 맛집 맞습니다.



카페마마스 감자스프도 치즈 퐁당들어가 진한 스프입니다. 파니니와 함께 빠질 수 없는 메뉴입니다.

음료까지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여 건강하고 맛있게 먹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 가격 | 두명이서 41,900원 나왔어요. 가격은 사악하지만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한끼 식사였어요!

💡 총평 | 브런치로 선택하기 좋은 카페마마스
✔ 주말 브런치메뉴를 찾는다면?
✔ 든든하지만 밥이 아닌 특별한 메뉴를 고를때?
✔ 파니니 메뉴를 좋아하신다면?
이번 주말 브런츠는 카페마마스 파니니 어떠세요? ^^ 이상 내돈내산 파니니맛집 n번째 카페마마스 방문후기였습니다.



🔖 해시태그
#파니니맛집 #IFC몰맛집
#카페마마스 #카페마마스IFC몰
#쇠고기가지파니니#감자스프
#여의도브런치 #파니니맛집
#주말브런치 #IFC몰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