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하게 먹고왔다는 생각이 드는 동대문구 이탈리안 레스토랑, 알리고

by 꿈순이79 2026. 2. 14.
반응형

알리고 위치

알리고는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27길 8-2 1층에 있습니다. 용두역 1,2번 출구에서 도보 70m에 위치하고 있어서 2호선 지하철로 접근하기도 좋습니다. 또한 저녁이나 밤이 되면 더 한적한 느낌의 길에 위치하여 여유롭고 힐링된 마음으로 식사하기 정말 좋습니다. 건물도 정말 예쁘고 해가 지고 주황색 조명이 새어나오면 로맨틱 분위기로 변신합니다. 
 

 

메뉴에 건강함이 묻어나요!

 

알리고 식당의 메뉴를 보면 건강함이 묻어나서 죄책감이 들지 않고 맛있게 먹고 싶을 때 늘 찾는 곳입니다. 알리고 메뉴 이름만 봐도 재료의 충실함과 건강함이 느껴집니다.
 

 

계절냄새가 나는 시즌메뉴가 늘 새롭게 등장해요! 정말 부지런한 알리고입니다.

올해 겨울에는 '단호박과 겨울채소'가 나왔길래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단호박이 큼직하게 숑숑 올라가있는 피자였습니다. 단호박이 큼직한 만큼 단호박맛이 진하게 느껴지는 그런 피자였습니다. 건강식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어머니 연령대분들이 더 좋아할 메뉴인 것 같습니다. 피자를 먹고 죄책감이 안들기는 처음인 것 같아요. ㅋㅋㅋ
 

 

늘 먹는 옥수수피자에요. 이색적이고 한입물면 행복감이 팡팡터지는 맛이에요!

 

단짠고소 군옥수수피자는 신메뉴로 등장한 이후 한번 베어물고 반해서 한동안 자주 찾아먹었던 메뉴입니다. 주재료가 군옥수수이니만큼 단맛이 느껴지지만 도우가 정말 단백해서 맛의 궁합이 좋습니다.
 

 

포장해온 뇨끼는 맥주 안주로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알리고와 집은 거리가 있어서 피자나, 파스타는 식거나 불거 같아 포장메뉴로 선택한 것이 '강원도 두백감자 양송이 크림 뇨끼'였어요. 알리고의 대표메뉴이기도 하지만 포장해와서 혼술하기에 정말 완벽한 메뉴였습니다. 집에서 와인이나 맥주 안주로 가볍게 먹고 싶다면 '강원도 두백감자 양송이 크림 뇨끼' 포장해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둘이 중국집에 가면 각각 1인 메뉴시키고 탕수육 추가로 시키는 것처럼 추가로 더 시키고 싶은 메뉴가 '강원도 두백감자 양송이 크림 뇨끼'입니다. 가격은 21,000원으로 싸지는 않지만 묵직한 감자의 바디감이 느껴져서 먹는 즐거움이 있는 메뉴입니다. 
 

 

먹고싶은 메뉴가 한 가득이라 항상 선택장애를 겪습니다.

알리고 메뉴는 거의 다 먹어본 것 같아요. 정말 하나하나 정말 맛있고, 계절마다 신메뉴가 팡팡 등장해주시니 먹고 싶은 메뉴가 날로 달로 늘어납니다. 다음 방문시에는 순미소, 통영 숨굴 크림을 꼭 먹어보고 싶습니다.
 

알리고 제공
알리고 제공

 

심지어, 올리브유 가득 머금은 식전빵과 피클도 일품이에요. 

 

 
바삭하면서도 올리브유를 가득먹은 마늘빵을 주문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먹고 있노라면 이 빵만 매일 아침에 커피와 먹으면 행복하겠다라는 생각까지 듭니다.
 

오전 11:00 ~14:00 방문시 아메리카노 무료제공됩니다.

점심에도 자주 방문하는 편인데 아메리카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제공받은 아이스아메리카노가 정말 맛있어서 카페대신 커피를 사러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함께 방문했던 동료도 커피를 좋아하는데 정말 맛있다!라고 칭찬하더라고요.

평일 점심, 저녁은 예약없이 가도 자리는 있지만 그래도 네이버 예약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크리스마스, 연말에는 예약손님이 많아 자리가 꽉차 있었던 적도 있지만 평일 저녁은 예약없이 가도 자리가 있더라고요. 그래도 네이버로 시간대별로 편하게 예약이 가능하니 예약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알리고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27길 8-2 1층
https://naver.me/G0lYDRsv

알리고 : 네이버

방문자리뷰 901 · 블로그리뷰 633

m.place.naver.com

 

성수도 좋지만 조용한 용두동 알리고에서 맛있는 식사어떠세요?

n번차 방문했지만 방문할 수록 음식의 퀄리티의 향상을 느끼고 만족감이 상승하는 식당인 것 같습니다. 더현대서울이 매번 팝업스토어로 같은 장소 다른 느낌을 주는 곳으로 유명하다면 알리고는 같은 장소로 새로운 맛을 항상 연구하고 선보이는 곳입니다. 그래서 방문할 때마다 늘 새로운 느낌을 받고 다음에 먹고 싶은 메뉴를 마음속에 담아둔채 집으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알리고 식사후 차는 카페 헤이림 가보세요.

카페헤이림은 알리고와 매우 가까이에 있어서 식사 후 커피나 티를 마시러 가기 동선이 정말 좋습니다 또한 일찍 문닫는 요즘 카페헤이림 밤 10시까지 운영하기에 차분하게 수다를 떨고 쉬기에 좋습니다. 커피, 티, 디저트 다 정말 맛있어요.
 


 


마무리

조용하고 차분한 곳에서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알리고 방문 추천드립니다. 연말이나 크리마스와도 정말 어울리는 그런 분위기 깡패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동대문구 또는 용두동 근처에서 다양하고 맛있는 이탈리안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알리고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n회차 내돈내산 찐 방문후기였습니다.
 
 

반응형